toggle
 

【보고】 6월 17일(수) 「한국학 입문」 강의 실시

2026-06-22

본 센터에서는 규슈대학교 2026학년도 전기 기초교육 과목으로 「한국학(Korean Studies)으로의 초대」라는 강의를 매주 수요일에 열고 있다.

2026년 6월 17일(수)에는 제10회 강의가 실시되었다. 이번 강의의 주제는 「한국의 국회」로, 이즈미 가오루 센터장이 강의를 담당하였다.

야마구치 조교는 공공외교(퍼블릭 디플로머시)와 소프트파워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였다. 한국의 사회·문화·역사에 대해 배우는 것이 한국에 대한 좋은 여론을 형성한다고 언급하였으며,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 자신이 퍼블릭 디플로머시의 대상자라는 점을 강조하였다. 또한 주후쿠오카대한민국총영사관의 행사나 본 강의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공공외교를 가깝게 느껴지도록 소개하였다. 공공외교의 실천 사례의 하나로, 학생들은 한국 정부가 제작한 영상을 시청하였다.

※ 본 강의는 인하대학교국제관계연구소 K학술확산연구센터의 협조를 받아, 온라인 공개강좌 플랫폼 「K-MOOC」의 영상 콘텐츠를 활용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